동영상

(이사야48:18) 때늦은 후회

이요나 2009. 5. 2. 21:23

 

 

 

(이사야48:18) 때늦은 후회

(사 48:18) 슬프다 네가 나의 명령을 듣지 아니하였도다 만일 들었더면 네 평강이 강과 같았겠고 네 의가 바다 물결 같았을 것이며

I. 유다(국가)는 큰 고난을 겪게 될 것이다. 그들은 전쟁을 맞을 것이며, 적에게 패배하고, 그들의 도시는 파괴될 것이며, 성전도 파괴될 것이다. 또한 그들은 바벨론에 노예로 끌려갈 것이다.

A. 고난의 이유

1. 1절: 주의 이름으로 맹세하며,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으나, 진실하게 하지 않았다. 하나님의 백성으로 알려져 있으나,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었다.

a. 이것은 우리나라의 모습과 비슷하다. 우리나라는 선교대국이라고 불리우고 있지만 그리스도인의 삶의 형태는 복음과 거리가 멀다.

b. 여론조사에서는 응답자의 25%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대답한다.

c. 그러나 바울은 로마서 1장에서 불의한 가운데 하나님의 진리를 주장하는 자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자들 중에 많은 사람들이 불의한 가운데 살아간다.

2. 4절: 그들은 완악했다.

a. 그들의 목은 철과 같아서, 말할 때 뻣뻣하며 그들의 이마는 놋쇠와 같다.

c. 이는 불의를 하면서도 완고하여 반항적으로 살며 회개할 줄 모르는 상태를 말한다.

3. 5절: 그들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그들의 우상들이 그들을 위해 행할 것이라고 믿을 준비가 되어 있었다.

a. 하나님은 “그들이 그렇게 믿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서 무엇을 하신 것인지 선지자를 통해 미리 예기해 주셨다고 말씀하셨다.

b. 하나님이 그들을 위대한 국가로 만들어 주셨으나, 그들은 그 위대함을 그들의 우상의 덕으로 돌리려 하고 있었다.

c. 하나님은 미국의 선조들이 헌법과 권리장전을 만들 때 하나님의 도움에 의지하였기 때문에 그 나라를 위대하게 만드셨다.

d. 그러나 미국사람들은 지금 그 위대함의 역사를 자유기업과 민주주의 정부형태의 덕으로 돌리려 하고 있다.

4. 8절: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경청하지 않고 매우 궤휼적으로 행동했고, 태어날 때부터 패역하였다.

B. 10절: 고난의 목적은 연단하기 위해서였다.

1. 하나님은 비록 그들이 받아 마땅하지만, 그들을 파멸시키려 하지 않으셨다.

2. 하나님은 그들을 연단하려 하셨고, 불순물을 제거하려 하셨다.

3. 얼마나 많이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서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고난의 풀무를 사용하셔야만 하는가?

II. 18절: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슬픈 탄식 “오 네가 만일 나의 명령을 들었었다면”

A. 하나님은 그들이 번창하는 길을 가르치셨다.

1. 그들이 하나님의 법칙을 따르면 열국 중에 머리가 될 것이다.

2. 모세는 통치권을 여호수아에게 넘기며 율법을 네 앞에 두고 율법을 준수하면 앞날이 번창하고 성공할 것이라 하였다.

3. 당신은 하나님의 율법은 선한 삶을 위한 규칙일 뿐이라고 말할지 모른다.

4. 하나님의 율법은 하나님의 백성이 살아야 할 방법을 미리 보여 준 것이다.

B.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다면, 그들에게 강 같은 평화가 그들에게 있었을 것이다.

1. 하나님의 평강이 당신의 삶에 넘쳐흘렀을 것이다.

2. 이것이 자기 백성을 위한 하나님의 바램이시다.

3. 당신이 강 같은 평화를 누리는 것이 하나님이 당신에게 바라는 소망이다.

4. 인간은 끊임없는 소용돌이와 분쟁에 쌓여 위태하게 살고 있다

C. 자손은 바다의 모래와 같을 것이며 아이들은 행복하게 뛰어 놀 것이다.

1. 그러나 세계 도처에서 굶주리고 공포에 시달리는 아이들을 보고 있다.

2. 당신은 좋은 쪽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자기의 생각한 그 길을 택했다. 당신은 성경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고, 성경은 좋은 내용을 기록한 도덕적인 교양서적으로 생각했다. 이것이 악이며 성경은 악한 자에게는 평화가 없다고 이미 말씀하셨다.(22)

3. 당신은 문제가 생길 때마다 내가 그의 말씀을 진작 들었다면 하고 후회했을 것이다.

D. 아이에게 고통이 생길 때 부모가 아이보다 더 고통을 느낀다.

1. 인생에서 가장 힘든 경험 중의 하나는 자녀들이 아픈 것을 보는 것이다.

2. 자녀들이 아파 고통스러워할 때 그 부모는 그 고통을 대신할 수 있기를 바란다

3. 부모는 자녀들이 기쁨에 넘치는 강 같은 평화를 누리며 살기를 원할 것이다.

4. 아마 부모들은 자기 자녀들이 고집을 부리고 부모의 교훈을 듣지 않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그때 그 애들의 목은 마치 철과 같고 이마는 놋쇠와도 같다..

5. 그런데 하나님 아버지는 오늘의 당신이 바로 그와 같다고 말씀하신다.

6. 당신의 죄와 고통을 위해 독생자 아들까지 주셨는데도 당신은 외면하고 있다.

E. 이제 하나님의 방법은 한가지이다. 지렁이 같은 야곱을 부모 곁에서 떨어져 객지로 내보내는 것이다. 그곳에는 아무도 도와 줄 사람도 없고 위험을 막아 줄 사람도 없다. 당신 스스로의 힘으로 세상과 싸워서 이겨야 하는데 사람들은 당신보다 훨신 힘이 세고 지혜롭다. 당신은 먹고 살기 위해 땀을 흘리며 그들의 밥을 얻어 먹어야만 한다.

1. 그러나 부모된 하나님은 결코 그의 사랑에서 끊어내지는 않는다. 그들이 세상(바벨론)에서 고통으로 울부짖을 때 그 사슬을 풀어주실 것이다. 그때 당신은 환희의 노래를 부르며 아버지의 이름을 찬송하며 돌아 올 것이다. 그때에서야 당신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구원해 주신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2. 이 때 그들이 구원의 영광을 자신들의 힘 곧 우상의 은혜로 돌리지 못하게 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미리 구원하실 것에 대해 말씀하셨다. 당신이 태어나기도 전 수천년전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