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이슬람의 5가지 기본
믿음
1.신앙진술(SHAHADAH(샤하다): "알라외엔 다른 신이 없으며,
알라신의 예언자는 마호멧이다" 라는 말을 신자들 앞에서 반복하여야 한다. La Ilaha illal lahu Muhammadur
rasulu lah (라일랄하일랄라모하마단 라술룰라)? 알라를 제외한 신은 없으며, 모하마드는 알라의 사도이다. 샤하다는 이슬람의
모든 행동중 기본이며 이 선서를 확실히 하기위한 다음의 네가지 기본적 의무들이 뒤따른다.
2. 기도(SALAH(살라): 매일 다섯 번 메카를 향해 무릎끓고 머리숙여 해야 한다. ①
FAJR(파즈르) 새벽에서 해뜨기 사이에 ② ZUHR(주흐르)정오에서 오후중반 사이에 ③ ASR(아스르) 오후중반에서 해지기
사이에 ④ MAGHRIB(마그리브) 해진 직후에 ⑤ ISHA(이샤) 밤에서 새벽사이에
3.자선행위(ZAKAH(자카-복지공헌): 수입중 1/40을 자선행위에 해야한다. 이것은 과부, 고아,
환자 및 불행한 사람에게 주어진다. 무슬림의 연간 소득으로부터의 의무적
납세이다.
4.라마단(Ramadan): 그들의 음력9월을 라마단이라 한다. 가장 성스러운
계절이라하여, 한달동안 계속 금식하며, 이 기간중 잘못행하면 그의 금식은 무의미해 진다고 믿는다. SAWM(사움)은 라마단달-이슬람달력으로
아홉 번째달 한달동안에 행해지는 단식을 말한다. 무슬림은 라마단달 동안 새벽부터 해지기까지 매일 먹는것, 마시는것, 담배 피우는 것과
부부생활을 자제해야한다.
5.메카로의 순례( HAJJ(하지-알라의집으로의순례): 하나의 연간 행사로, 하지를 감당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무슬림들에게 의무적이며, 적어도 일생에 한번 은 해야 한다. 하지는 Dhul Hijjah(둘 히자)달-이슬람 달력으로
열두번째달-에 사우디아라비아의 메카에 있는 알라의 집으로 가는 순례이다; 비공식적으로 여섯 번째 표준으로서 성전(Holy War)라고
하여 알라를 위해 다른 영토를 점령하는데 이용하기도 한다.
(4). 코란 이슬람의
경전으로서 114장으로 기록되었는데, 모두가 마호멧에 관한 말이다. 1. 코란에 관한 몇 가지 사실:
① 코란은 하나님이 선지자 무하마드에게 내려주셨다. ② 코란은 하나님의 책이다. 이것은 다시 코란의 모든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인간의 단어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 ③ 코란은 1400년 전에 내려졌으며, 무하마드의 시대에 글로
쓰여졌다. ④ 코란은 보존되었으며, 그것의 원문이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존재한다. 세계의 어떤 다른 종교도 그들 성서의 원본을 갖고 있지
않다. ⑤ 코란은 아랍어로 쓰여졌다. 오늘날 세계의 모든 코란의 한 권 한 권이 똑같은 아랍어 본문을 갖고 있다.
(5). 하나님의개념 1.하나님의 이름 알라는 진정한 유일신의
이름인 것이다. 다른 어떤 것도 알라(Allah)라고 불릴 수 없다. 2. 하나님의 개념 무슬림에게
알라(Allah)는 전지전능하시고, 우주를 창조하셨으며, 지탱 유지하시는 분이다. 3. 사랑의 하나님
비 무슬림 중 일부는 이슬람에서의 하나님은 엄격하고 잔인한 신으로 완벽한 복종만 을 요구한다고 주장한다. 또 그들은 하나님은 사랑이
없고, 관대하지도 않다고 주장하지만, 이것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 4. 정의의 하나님 하나님은
정의로우시다. 그러므로 사악한 자, 죄 지은 자들은 마땅히 형벌을 받아야 하며, 선을 행한 자들은 하나님의 보상과 은혜를 입는다.
5. 하나님의 본성 이슬람은 하나님을 여느 인간의 모습으로 묘사한다든지 또는 하나님을 부, 권력,
인종에 기초해 어떤 개인이나 국가를 선호하시는 분으로 묘사하는 것을 금한다. 하나님의 창조의 일곱 번째 날에 휴식을 취하셨다든지,
하나님이 그분의 병사들 중의 한 명과 씨름을 하셨다든지, 하나님이 인류에 대항하는 질투심 많은 책략꾼이라 든지 혹이면 하나님이 어떤 인간의
모습으로 형상화하신 다든지 하는 개념들은 이슬람의 관점에서 보면 모두 신성 모독적인 것들이다. 6. 하나님의
속성 창조주께서 영원하시고 지속적이시라면 그분의 속성 또한 영원하고 지속적인 것이다. 7. 하나님의
유일성 무슬림이 되기 위해서는 유일한 창조주, 유지자이시며, 양육자로서의 하나님의 존재에 대한 믿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이 믿음(Tawhid Ar-Rubuiyyah라고 불린다)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우상숭배자들의 많은 수가 유일한 최고의 하나님이
모든것을 행하실 수 있다고 믿고 있지만, 그렇다고 그들 전부가 무슬림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Tawhidar-rububiyyah에
Tawhid al-uluhiyyah를 더해야만 한다. 다시 말해 하나님만을 홀로 유일하게 숭배해야만 하며 다른 어떤 것도 숭배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한 정신적 상태 중 가장 최고의 것이 하나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Ibada(숭배)의
필수적인 요건이다.
(6) 이슬람에서의 예수 무슬림들이 믿기를: 예수는 하나님의 가장 훌륭한
사도중의 하나이시며, 그 분은 그리스도이며 그 분은 어느 남성의 개입이 없이 기적적으로 태어났으며 그 분은 하나님의 선택을
받아 죽은 자에게 생명을 주었으며 그 분은 하나님의 선택을 받아 눈먼 자와 나병환자를 치료했다는 것을 믿는다. 사실
예수를 믿지 않는 무슬림은 무슬림이라고 불릴 수 없다.
(7) 이슬람교
종파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슬람이 모두 같은 신조와 의례를 행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큰 잘못이다. 무슬림
가운데도 청교도, 개혁주의자, 신비주의자, 원리주의자(fundamentalist) 및 광적 신자 등이 있는 것이다. 세계의 큰 종교에서 보는
바와 마찬가지로 이슬람에도 일반 평신도들이 갖는 정통적인 중심개념이 있는 것이다.
1.
수니(Sunnis) : "sunna(길)"에서 파생된 단어이다. 이들은 약90%의 모슬렘을 거느리고 있다.(이란의 90%)
그들은 처음 다섯명의 칼리프(이슬람의 교주, 모하메드의 후계자, 지금은 폐지되었음)를 인정하며, Hadith(모하메드의 언행집)을 포함해
대부분의 이슬람의 가르침을 따른다.
2. 시아(Shiites) : "shia'"(한 부분)에서 파생된 단어로 "shi'at
Ali(모하메드의 사위)"의 줄임 말이다. 이들은 오직 모하메드의 자손들만이 이슬람의 지도자(imam)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873년에
사라진 12번째 이슬람 지도자 Mohammed al Mahdi가 어느 곳엔 가 살아 있으며 다시 나타날 것이라고 믿는다. 이들은 강력하게 성자와
순교자들을 따르며, 성자들이 자신들을 위해 중보 기도한다고 믿으며, 따라서 성자들의 무덤을 방문한다. 어떤 사람 들은 두 번째 이슬람 지도자였던
Hussein의 죽음이 구원을 가져 다 준다고 믿기도 한다. 이들은 모하메드, 알리(모하메드의 사위), 마리아, 예수님의 사진 사용을 인정한
다.(이라크의 87%)
3. 수피(Sufis) : 중심적인 분파 속에서 신비주의적이다. 이들은 코란의 신비적인 해석을 갖고
있으며, 보다 깊은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추구한다. 또한 이들은 다른 분파들과는 달리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따르며, 그분과 함께 하기 위해 다른
양식의 의복과 예배 의식을 갖고있다.
4. 이스마일(Ismailis) : 그들은 6번째 이슬람 지도자의 둘째 아들인 이스마엘을 믿으며,
이스마엘이 마지막 진정한 지도자였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오직 그의 자손들만이 정치적인 지도자가 될 수 있으며(종교적인 지도자는 아님), 이들은
Fatimid 칼리프의 제도를 이집트의 카이로에 세웠으며 다시 여러 가지 계열의 분파가 다시 발생했다.
5. 아가
캔니스(Aga Khanis) : 조상의 유산을 통해 세계적으로 부유한 경제인들이며, Aga Khan가 발표한 법령집은
이들의 삶을 주장하고 있다.
6. 보흐라(Bohras) : 인도와 파키스탄의 경제인 한 모임이며 대부분 이들은 전통적으로는
인도인들이다. 그들은 환생을 믿으며, 아직도 "빛의 축제일"을 지키고있다.
7.이슬람의 소수그룹 ① Druzes : 1015년에 이집트에서 시작되었으며, Darzi가 이끌었다.
그들은 주장하길 이집트의 칼리프였던 al Hakim이 6번째 하나님이 세상에 나타나신 것(Krishna, 불교의 부다, 예수를 포함)이라고
주장한다. 이들은 모슬렘들의 박해로 시리아로 이주했 으며 지금은 시리아, 레바논, 이스라엘에 분포되어 있다. 또한 이들은 매주 금요일 비밀하게
정기적인 모임을 갖으며, 그들의 자신들의 정경을 읽으며, 족장에 의해 통치되어지며 환생을 믿는다.
② 바라이스(Bahai's) : 이란의 Shiraz에서 1843년 자신을 '문'이라 주장했던 Seyyid Ali Mohammed에 의해서
시작되었고, Mirza Hussein Ali는 '하나님의 영광'이라는 이름을 얻었고, 이라크와 터어키에서의 가르침 이후 그는 Haifa에서 숨을
거두었다. 지금은 그곳이 전세계의 신앙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들은 세계이 평화와 온 세계가 자신들의 한 정부로 통일 될 것을 기다리면서
평화주의를 외치고 있다.
③ 아하마디야스(Ahhmaduyyas) : Mirza Ghulm Ahmad(1839-1908)은 인도의 펀잡 (Punjab)지
adhian에서 태어났고 자신이 메시아임을 외쳤고 Mahdi와 모하메드가 되어 돌아 왔다. 그들의 가르침은 아주 강력한 반 기독교적이다. 그들은
말하기를 그리스도는 십자가 죽음 이후 다시 살아났으며, Kashmir(인도의 북서부)를 여행하며 제자를 삼으시며 설교하셨으며 Kashmir의
수도인 Srunagar에서 죽었다고 주장한다. 이들을 모슬렘에 의해 자신들의 조상으로 숭배되어 지고 있으며, 이들의 가르침은 그리스도에 대한
이슬람의 주장으로부터 영향을 입기도 했다. (7)기독교와 이슬람교와 차이 :성경에 비추어
볼 때 코란의 모순점 그들은 조상이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인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들이 믿는 하나님의 성품, 육체의
부활, 천국과 지옥 등은 성서의 교리와 비슷하다. 그러나 전혀 상반 되는 몇가지가 있다.
1.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임을 부인한다. 다른 선지자와 동등한 선지자로 본다. 예수는 마호멧보다 훨씬 하위이다(슈라서4:171, 예수는 알라신의
사자에 불과하며).
2.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을 부인한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시기 직전에 알라신이 그를
천국으로 데려갔다고 믿는다. 대신 가롯유다가 십자가에 못박혔다고 말한다.(슈라서 4:157, 예수를 죽이지도 못박지도 않았는데, 사람들에게
그처럼 보였을 뿐이다)
3. 각 사람은 자기 죄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5가지 믿음의 표준을 지킴으로 죄에서 구원받는다고 믿는다
이슬람교와 기독교의 차이는 무엇인가? 마호멧은 죽은 예언자요, 그리스도 예수는 살아계신 구세주라는 점이다.
4. 하나님 : 알라 외에는 없다. 한 하나님이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로 계시다
5. 예수 그리스도 : 마호멧보다 열등한 선지자일 뿐이고 십자가에서 죽지 않았다 하나님의 아들이며
십자가에서 대속물로 죽으시고 부활하셨다
6. 죄 : 다섯 가지 표준을 행치 않는 것이다. 하나님께 반항하는
행위이다
7.구원 자기 스스로의 행위(5가지 표준을 행함으로)로 구원을 얻고 죄값을
치룬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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