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한음성

사단과 인생

이요나 2010. 3. 13. 14:13

거룩한 삶을 위한 이요나 목사의 세미한음성 Pastor Jonah Lee
갈보리채플 서울교회
이요나 목사에게 이멜을 calvarychapel@hanmail.net

No.42. 2010. 3. 6.(토)

 

"사단과 인생"

  

(창 3: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사단에 대한 우리의 개념과 성경이 가르치는 개념과는 현격한 차이가 있음을 본다. 밀턴(Milton)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사단의 모습을 보면 머리에 뿔을 달고 붉은 옷을 걸치고 갈퀴 손의 무시무시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우리의 생각 속에는 괴기 영화에 등장하는 마귀의 모습과 같이 공포의 이빨과 시뻘건 눈 그리고 풀어 늘어뜨린 머리칼과 입언저리의 피 등등.. 그러나 성경에 묘사된 사단의 모습은 처음부터 ‘광명한 자’, ‘번쩍이는 자’로 소개된다.

 

또한 성경에는 사단이 용으로 상징되고 있는데 사실 우리는 이 지상에서 용을 보지 못하였고, 공상영화나 중국의 명절 축제에 등장하는 가상의 영물이다. 그러나 이 또한 용의 실상은 아니다. 만약 사단의 정체가 이런 존재라면 사단의 책략에 넘어질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현실 속에 묘사되는 사단의 모습은 권선징악의 사회적 통념을 따라 누구라도 보는 순간 그가 악한 자임을 알 수 있도록 묘사되었다. 그러나 성경이 용, 혹은 옛뱀이라고 칭하는 사단은 인간이 상상할 수 없는 능력을 소유한 자이며 "광명한 천사"로 등장하고 있다. 이것이 문제다.

 

사람들은 한 세상을 살면서 많은 사기꾼에게 이용을 당하곤 한다. 다시는 속지 말아야지 하면서 결국 또 당하곤 한다. 그가 우리와 관계가 더욱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또한 그가 세상에서 유명한 사람이라면 사기의 확률은 더욱 높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를 믿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변의 친한 사람들에게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속임을 당한다는 것은 먼저 그 일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부족할 때 일어난다. 만약 우리가 그 일에 대하여 잘 알고 있었다면 결코 당하지 않을 것이다. 사단에 대한 개념은 이러한 측면에서 생각해야 한다.

 

사단은 40일간 광야에서 금식을 하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앞에 나타나‘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이 돌들로 떡이 되게 하라’고 유혹하였다. 이처럼 사단은 인생의 문제에 처한 사람의 마음을 유혹한다. 그러나 만약 인간의 생명이 육체에 있지 않음을 안다면 당신은 결코 먹고 입을 것을 위해 자기 영혼을 내어 던지지는 않을 것이다.

 

사단은 또 인간의 교만한 마음을 이용하기도 한다. 사람은 누구나 최고가 되고 싶은 욕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 사단이 사람을 사로잡는 무기가 안목의 정욕, 육신의 정욕, 이승의 자랑이다. 그로하여 인간은 보는 것을 탐하고, 성의 노예가 되기도 하고, 명예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이 땅에 세우신 선한 생명의 질서는 절대로 무너지지 않는다. 누구든지 이 질서를 무시하면 그가 공들여 쌓은 모래성은 무너지고 말 것이다.

 

중요한 것은 사단의 어떤 유혹도 결국 인간이 스스로 결정하여야 실행된다. 인간은 창조로부터 모든 것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자결권이 주어졌는데, 이는 하나님의 권위 안에 주어진 것이다. 만약 당신의 어떤 선택을 할 때,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무시하고 너의 욕망과 욕정을 따라 결정하였다면 당신은 사단에게 무릎을 꿇는 것이다.

 

그 선택의 결과는 어떤 이유와 핑개와 관계없이 당신 자신이 책임을 져야 할 것이고, 그 결과로 당신은 고통과 굴욕의 인생 속에 신음할 것이며 또한 당신의 영혼이 육체를 떠나는 날 당신은 당신의 해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사단을 이길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 당신은 성경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요나)

->매일아침 아티클을 받으시려면 지금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오늘의 말씀에 당신의 마음을 담으시려면.. Click here!

Copyright ©2009 by holylife Ministries. All Rights Reserved.

이요나 목사 주일설교 동영상 설교
강해설교의 명문 갈보리채플 서울교회 서울갈보리채플
이요나 목사 아티클 칼럼세미한음성
크리스챤의 아름다운 만남과 교제 크리스챤클럽
동성애, 성중독, 우울증 상담 이요나상담실
한국성경적상담협회 KABC 성경적상담.kr
한국성교육교상담협회 홀리라이프.kr
성경적상담사 양성을 위한 자기대면 교사 과정

갈보리채플 이요나 목사 창세기 강해

동성애 극복을 위한 가이드 라인

이요나 목사의 성령은사 씨리즈 NO.1

선한 사역을 위한 사랑의 모금

'세미한음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인의 표  (0) 2010.03.20
사단의 성질  (0) 2010.03.13
한류시대!  (0) 2010.02.27
'창조의 Fact'  (0) 2010.02.21
신년, 또 다른 소망...  (0) 201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