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한음성

하나님의 군대

이요나 2010. 8. 8. 09:53

거룩한 삶을 위한 이요나 목사의 세미한음성
갈보리채플 서울교회
이요나 목사에게 이멜을 calvarychapel@hanmail.net

No.62. 2010. 8.7.(토)

 

 "하나님의 군대"

 

(출12:17) 너희는 무교절을 지키라 이 날에 내가 너희 군대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음이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영원한 규례를 삼아 이 날을 대대로 지킬지니라

 

인류가 있음으로부터 세상은 둘로 구분되어 왔다. 하나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하나는 세상의 사람들이다. 오늘날에 와서는 이러한 의미가 희석되어 교회 다니는 사람과 불신자로 나누어지고 있지만 아직도 이러한 영적 원리는 세상 가운데서 그대로 존속되고 있다.

 

흥미롭게도 성경은 430년 동안 애굽의 종살이를 하던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시면서 “이스라엘 자손을 그 군대대로 애굽 땅에서 인도하라 하신 여호와의 명을 받은 자는 이 아론과 모세요”(출6:26) 라고 하였고 다시 “바로가 너희를 듣지 아니할터인즉 내가 내 손을 애굽에 더하여 여러 큰 재앙을 내리고 내 군대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낼지라”(출7:4) 증거하였다.

 

어떻게 생각하면 하나님의 군대 이스라엘이 430년간이나 애굽에 종살이 할 수 있었을까 의심이 들기도 하지만 실상은 지금도 그리스도의 교회는 그의 나라와 그의 백성들을 지키는 군대이다. 그러므로 바울은 성도들을 향하여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하였고 이 전쟁을 위해 전신갑주를 취하라고 명하였다. 그러므로 이 세상의 모든 전쟁은 결국 영들의 전쟁인 것이다.

 

군대란 국가수호를 위해 특별하게 구별된 전투 집단이다. 각 나라마다 군비를 증대하여 강성한 군대를 키우는 것은 자국 백성들의 생업과 국가의 번영을 도모하기 위해서이다. 오늘날 강대국들은 겉으로는 군비축소를 외치고 있지만 이 땅이 있는 동안 전쟁은 끝나지 않을 것이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이라도 430년간 애굽의 종살이를 하였다. 애굽의 종살이는 태어남으로부터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이었다. 수백년의 믿음의 역사 속에 태생된 하나님을 향한 신적개념은 갖고 있었지만, 먹고 사는 인생의 삶의 지혜와 능력은 세상을 지배하는 우상들과 술객들의 철학과 술수와 통치자의 권세 속에 있었다. 아무리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이라도 그들과 같은 죄의 속성을 갖고 있는 이상 세상이 주관하는 생명의 논리로부터 자유로울 사람은 없다.

 

세상이 영적전쟁의 전쟁터라 할 때, 전쟁의 승자원칙은 지혜와 힘의 논리이다. 상대의 전술과 전세의 상황을 파악하는 능력과 상대를 대적할 강한 무기에 있다. 그러나 아무리 전술이 뛰어나고 강력한 화력을 갖고 있다고 해도 군사가 병들어 있으면 전술과 화력은 무용지물이다. 이 모든 것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야만 한다.

 

하나님은 택하신 백성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군대로 삼기 위해 이들을 애굽의 세력으로부터 구원할 필요가 있었다. 이들에게 하나님의 뜻대로 세우신 지도자를 세우고 하나님의 지혜의 전략과 능력을 부여하여 세상과 맞서게 하셨다. 인간의 지혜와 권세가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당할 자들은 하나도 없었다.

 

문제는 그의 택하신 백성들이 태어남으로부터 세상과 동일한 죄성을 갖고 있었다. 그들의 태성에서 육체를 지배하는 죄성을 지워버리지 않는 한 그들의 믿음은 신념에 불과하다. 이를 위해 예비하신 것이 유월절 어린양이다. 하나님의 택하신 사람이라도 스스로 어찌할 수 없는 죄를 대속하기 위해 하나님의 어린양의 피가 필요했던 것이다. 당신은 어린양의 대속을 받았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하나님의 군대이다.

 

->지난주 칼럼 : "노병은 살아 있다!"

 

->매일아침 아티클을 받으시려면 지금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오늘의 말씀에 당신의 마음을 담으시려면.. Click here!

Copyright ©2009 by holylife Ministries. All Rights Reserved.
이요나 목사 주일설교 동영상 설교
강해설교의 명문 갈보리채플 서울교회 서울갈보리채플
이요나 목사 아티클 칼럼세미한음성
크리스챤의 아름다운 만남과 교제 크리스챤클럽
동성애, 성중독, 우울증 상담 이요나상담실
한국성경적상담협회 KABC 성경적상담.kr
한국성교육교상담협회 홀리라이프.kr
성경적상담사 양성을 위한 자기대면 교사 과정

갈보리채플 이요나 목사 창세기 강해

동성애 극복을 위한 가이드 라인

이요나 목사의 성령은사 씨리즈 NO.1

선한 사역을 위한 사랑의 모금

'세미한음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의(JUSTICE)란 무엇인가?"   (0) 2010.08.27
님의 매혹  (0) 2010.08.20
누가 진노의 그릇인가?  (0) 2010.07.31
인격의 꽃, 여덟가지 생각  (0) 2010.07.24
인생, 미스테리  (0) 2010.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