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한음성

영적반전

이요나 2011. 8. 27. 18:01

거룩한 삶을 위한 이요나 목사의 세미한음성
이요나 목사에게 이멜을 calvary@hosanna.net
No.116. 2011. 08. 28.(금)


"영적반전"

(삼상 2:1) ‘내 뿔이 여호와를 인하여 높아졌으며, 내 입이 내 원수들을 행하여 크게 벌렸으니 이는 내가 주의 구원을 인하여 기뻐함이니이다’

사무엘상 2장에 소개되는 한나의 노래는 성경에 나오는 몇 가지 찬송 곧, 모세의 노래, 드보라의 찬송, 사가랴, 마리아의 찬송 중에서도 더욱 빛을 발하는 노래로서, 구원자 메시야를 송축하며 그가 행하실 위대한 업적을 송축하고 있다.

그녀는 첫 절에서 ‘내 뿔이 여호와를 인하여 높아졌으며, 내 입이 내 원수들을 행하여 크게 벌렸으니 이는 내가 주의 구원을 인하여 기뻐함이니이다’ 노래하였다. 이는 한 남편을 함께 섬겼던 브닌나와의 관계 속에 설정된 영적배경을 언급한 것이다.

그렇다고 한나가 브닌나를 처음부터 영적배경 속의 원수로 생각했던 것은 아니다. 브닌나는 인생 속에서 어쩔 수 없이 만날 수밖에 없었던 인과관계로서 스스로 그 운명의 굴레를 벗을 수 없었을 뿐이다. 이와 같이 오늘날 우리 신자들의 삶의 실상 속에서 뜻하지 않은 대적을 만나게 되는데, 사실 이 모든 관계는 영적배후에 있음을 알아야 할 것이다. 대부분 이런 관계는 자기와 아주 가까운 관계를 맺고 있다.

그러므로 다윗은 내 원수가 나의 신뢰하는바 내 떡을 먹던 나의 가까운 친구로다 그가 발꿈치를 들었나이다 하였으며, ‘나를 책망한 자가 원수가 아니라 원수일진대 내가 참았으리라 나를 대하여 자기를 높이는 자가 나를 미워하는 자가 아니라 미워하는 자일진대 내가 그를 피하여 숨었으리라’(시55:12) 하였다.

최근 나는 이러한 관계를 현실적으로 직감하게 되었는데, 참으로 다툴 수도 없는 묘한 처지에 놓여 있다. 이는 내가 함께 하여야 할 형제들이고 내가 그들과 다툰다면 결국 우리를 서로 망하게 하는 사단이 기뻐할 일이기 때문이다. 참고 있자니 마음의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니고 그렇다고 누구에게조차 차마 말할 수도 없다. 아마 이럴 때 할 수 있는 것은 한나와 같이 자기의 억울함을 하늘에 고할 뿐이다.

한나는 3절에서 대적을 향하여 “심히 교만한 말을 다시 하지 말 것이며 오만한 말을 너희 입에서 내지 말지어다 여호와는 지식의 하나님이시라 행동을 달아보시느니라”(삼상 2:3) 경고하였다. 이는 교만한 자를 향한 책망이다.

여기서 ‘여호와는 지식의 하나님이시라 행동을 달아 보신다’는 말씀은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하느냐 보다는 왜 그런 행동을 했느냐를 보신다는 말씀이다. 다시 말하여 마음의 동기를 보신다는 것이다. 이는 모든 죄의 시작이 그 마음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다니엘서에 느브갓네살 왕의 아들 벨사살 왕이 예루살렘 성전에서 취한 금은 동철 각종 기물들을 왕의 만찬장의 향락도구로 사용했을 때, 큰 손이 나타나 벽에 ‘메데 메데 데겔 우르바신’이라 기록하였다. 다니엘은 이를 해석하여 데겔은 왕이 저울에 달려서 부족함이 뵈었다 함이 해석하였다. 이처럼 하나님은 각 사람의 언행을 하나님의 저울에 달아서 그 사람의 운명을 판단하신다.

그러므로 인생의 승패는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인생의 모든 주권이 보이지 않는 손 하나님의 지식과 지혜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내 뿔을 높이실 때까지 잠잠하여 주를 찬송하리로다. (JONAH) (JONAH)

지난 칼럼 [바로가기][회원가입] 해 주세요!
Copyright ©2009 by holylife Ministries. All Rights Reserved.

이요나 목사 트위터 @JonahLee
이요나 목사 훼이스북 FaceBook
이요나목사일본블로그 Japanブログ
이요나목사동영상설교 동영상메시지
강해설교의 명문 갈보리채플 서울교회 서울갈보리채플
이요나 목사 아티클 칼럼세미한음성
크리스챤의 아름다운 만남과 교제 크리스챤클럽
동성애, 성중독, 우울증 상담 이요나상담실
한국성경적상담협회 KABC 성경적상담.kr
한국성교육교상담협회

홀리라이프.kr

 

왜성경적상담인가?_손경환 목사


갈보리채플 이요나 목사 창세기 강해

동성애 회복을 위한 가이드 라인

이요나 목사의 성령은사 씨리즈 NO.1

동성애 치유센터, 에이즈감염자 돕기 위한 사랑의 모금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 일을 쉬심과 같이 자기 일을 쉬느니라"(히 4:10)

Holy Life  Ministries with Jonah Lee

257-13, Hannam-dong, Yonsan-gu, Seoul 140-210 Korea
Phone: 82-2-798-5411


'세미한음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감동과 새사람  (0) 2011.09.10
에벤에셀의 하나님  (0) 2011.09.02
나오미의 비젼  (0) 2011.08.13
합법적인 프로포즈  (0) 2011.08.06
우연한 계획  (0) 2011.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