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한음성

예수는 죽었다?! (2)

이요나 2001. 10. 31. 09:47
예수는 죽었다?! (2)



물론 예수는 죽었지요.

만약 석가나 공자가 자신들이 깨달은 진리를 완성시키려면 그들은 자신들의 가르침으로 자신을 증명하고 그것을 제자들 속에 실천하여 그 진리로 하여 그들이 추구한 진리의 인간들을 완성 시켰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진리를 발견하고도 그 진리를 증명하지 못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맡기고 자신들도 감당할 수 없는 죽음의 세상으로 들어 갔습니다.



그러면 인류의 최고의 덕성을 갖춘 석가나 공자, 마호멧, 노자와 같은 사람들의 문제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그들은 피조물이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결코 신적인 존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인간의 범주를 벗어나 그 어떠한 깨달음을 통하여 신적인 범주에 들어가려고 노력했던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결국 인간의 범주를 넘지 못하였고 신적인 범주에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자신들도 창조자에 의하여 지어진 피조물이기 때문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예수가 없다 예수나 석가나 공자나 모두 다 같은 사람이었다. 예수는 신이 아니다. 예수는 실패한 성인이다 라고 말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예수가 그들과 마찬가지로 죽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를 믿는 우리는 물론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에 대하여 하나님의 예정된 구속사적인 논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석가의 죽음에 대하여 열반에 들어갔다는 신적인 논리들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것은 그 열반이라는 곳은 살아 있는 인간으로는 아무도 들어 갈 수 없는 곳이고 또한 열반 다시 말하여 지옥이라는 곳은 한번 들어가면 스스로는 이승으로 나올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우리는 예수께서 부활의 진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여 오백여 갈릴리 사람들에게 보이셨고 그의 제자들과 함께 사십일을 사시며 승천 이후의 일들에 대하여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록을 오늘날의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인정케 하려면 그들 앞에서 누군가가 엘리야처럼 하늘을 올라 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믿지 않으려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지식을 설득시킬 방법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구원은 인간의 지혜나 육정이나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이 미리 아신자들에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주시는 은혜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아는 지식은 오직 믿는 자들에게 주신 성령의 능력으로 나타나는 것으로서 예수를 믿어야만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적인 죽음과 부활과 승천을 이해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믿지 않는 자들에게 우리의 지식을 전달하기란 내가 예수의 부활을 믿지 않는 것보다 더 힘든 것입니다. 복음의 메시지는 오직 전도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예정된 자들에게 허락하신 것이기 때문입니다.(내일로 갑시다

'세미한음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폭과 정치(2)  (0) 2001.11.01
조폭과 정치(1)  (0) 2001.10.31
에수는 죽었다?! (1)  (0) 2001.10.28
예수는 없다?! (2)  (0) 2001.10.26
야베스의 기도 그 첫번째  (0) 2001.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