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강해/시편서 강해

[스크랩] (시편93:5) 주의 거룩하신 증거

이요나 2007. 2. 26. 10:18

(시편93:5) 주의 거룩하신 증거

(시93:5) 여호와여 주의 증거하심이 확실하고 거룩함이 주의 집에 합당하여 영구히리이다

 

시편 93편은 하나님의 통치하심을 찬양한 노래입니다. 아주 짧은 시이지만 여호와 하나님의 통치의 섭리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편기자는 1절에서 여호와께서 통치하시니 스스로 권위를 입으셨도다 야호와께서 능력을 입으시며 띠셨으므로 세계도 견고히 서서 요동치 아니하도다 하였습니다. 이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통치의 권위를 언급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창조자이시므로 하나님의 통치의 권위는 그 스스로 계신데 있습니다. 그 모든 능력이 주로부터 말미암음으로 천지만물의 생성과 운행의 질서가 그의 뜻 가운데 있습니다.

 

시편기자는 2절에서 주의 보좌는 예로부터 견고히 섰으며 주는 영원부터 계셨나이다 기록하였습니다. 보좌는 통치 권위의 중심이며 여기서 영원이란 그 시작의 시작과 끝의 끝, 곧 무한대 공간과 시간을 언급한 것으로 태초에 속한 하나님의 시간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창세기 기자는 태초에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셨다(창1:1) 하였으며 사도 요한은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요1:1) 증거 하였습니다.

 

계속하여 시편기자는 여호와여 큰 물이 소리를 높였고 큰 물이 그 소리를 높였고 큰 물이 그 물결을 높이나이다(4) 하였습니다. 기자는 여기서 큰 물이라는 말을 세 번 사용하였습니다. 이것은 노아의 홍수를 말한 것이며 또 이스라엘의 구원과 관련하여 홍해를 가르신 것과 안식의 땅을 들어가기 위해 요단강을 가르신 이적들을 찬양한 것이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홍수를 내리신 것은 이 땅을 망하게 하는 영들에 속한 사람들을 멸하고 의인을 구하시기 위한 것이며 또 홍해를 가르신 것은 이방인 가운데 고통받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하시기 위한 것이며 요단강을 가르신 것은 그의 백성을 안식의 땅으로 인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일들은 이 땅이 창조한 이래 그 누구도 할 수 없는 하나님의 능력에 속한 것으로 시편기자는 높이 계신 여호와의 능력은 많은 물소리와 바다의 큰 파도보다 위대하시나이다(4) 하였습니다. 이것은 앞에서 말한 큰 물소리들이 자연현상으로 나타난 것이 아닌 하나님의 예정과 계획에 속한 것임을 서술한 것입니다.

 

그러나 시편기자는 5절에서 하나님의 통치의 권위에 대하여 중요한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여호와 주의 증거하심이 확실하고 거룩함이 주의 집에 합당하여 영구하리이다 하였습니다.

 

이 말씀은 주의 통치하심의 권위는 그의 백성들 속에 능력으로 확실하게 증거됨을 말한 것이며 또 그의 권위와 능력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신성 가운데 있음을 노래한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교회의 문제는 하나님의 통치적 권위의 증거를 상실하고 있는 것이며 또한 여호와 하나님의 거룩하신 신성을 상실한 것입니다.

 

만약 주의 백성된 우리가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상실한다면 우리 가운데 역사하는 하나님의 능력을 상실한 것이며 그의 증거 또한 상실된 것입니다. 이것은 주의 통치 권위에서 벗어난 것임을 의미합니다.

 

주님 우리로 하여 주 여호와의 거룩하심을 입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주께 기도하여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요17:17) 하셨나이다. 이것은 우리가 오직 주의 말씀에 거하기를 소망하신 것입니다.

 

주님 이제 우리가 주의 거룩하신 뜻을 알고 깨달았아오니 태초로부터 갖으신 주의 능력으로 하여 우리에게 증거가 되게 하소서. 우리가 주의 날이 이르도록 주의 통치하심 속에 거할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 : 세미한 음성
글쓴이 : 요나짱 원글보기
메모 :